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빠른속도로 진화하는 웹3.0기반 플랫폼 및 MMMM 전망

by 호두식 2022. 11. 4.

MMMM전망

MMMM전망

오늘은 굉장히 독특하고 이색적인 프로젝트인 MMMM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 F2O라는 독특한 콘셉트의 NFT 프로젝트입니다.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알아보기에 앞서 암호화폐 시장에 대해서 잠시 얘기해 볼까 합니다. 블록체인이라는 산업은 상대적으로 굉장히 짧은 역사를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역사 속에서 굉장히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고 비트코인부터 시작해서 스테이블 코인 더 나아가 NFT까지 정말 빠른 속도로 시장이 진화하고 있습니다.

빠른 속도로 시장이 진화하고 있는 NFT

NFT의 등장으로 정말 암호화폐 시장이 큰 변화를 맞이했고 많은 부분이 진화했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하며 물론 시장이 성숙되지 않아 시장이 과잉된 모습을 보여주며 고점 대비 큰 하락을 맞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절대 NFT 시장이 끝났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데 그 이유는 NFT가 갖고 있는 잠재력이 엄청나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현재 이 순간에도 NFT 기술 혹은 프로젝트들이 실생활에 적용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NFT 시장은 언제든지 다시 날아오를 수 있는 시장이라고 생각하기에 오늘은 음악 산업이 갖고 있는 고질적인 문제점들을 NFT 기술 도입으로 혁신적으로 해결하고 있는 프로젝트인 MMMM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리민 팅 내용도 포함되어 있으니 꼭 참여해 보시길 바랍니다. MMMM 소개 Make Music Make Mess이 MMMM 풀네임인데 이름만 봐도 음악 분야랑 관련 있는 것을 알 수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MMMM은 앞서도 말씀드렸듯이 블록체인 기술인 NFT 기술을 도입하여 음악 산업이 가지고 있는 고질적인 여러 문제점을 해결하고 최적의 설루션을 제시하고 있는데 그럼 음악산업에는 어떤 문제가 있을까 음반일 제작하기 위해서는 굉장히 비싼 비용, 유통 문제, 라이선스와 같은 저작권 문제 등 여러 문제가 굉장히 복잡하게 꼬여있고 하지만 MMMM은 이러한 문제점을 WEB3 기술을 통해서 단숨에 해결하고 더 나아가 NFT로 라이선스와 같은 문제 역시도 동시에 해결하고 있습니다.

저렴한 비용으로 음반을 제작 및 토큰을 얻는 MMMM

이게 무슨 말인가 싶으실 텐데 쉽게 말씀을 드리면 웹 3 노래방 앱을 구축하여 보다 저렴한 비용을 통해 음반을 제작하고 더 나아가 만들어진 음악을 통해 MESS 토큰을 얻는 시스템을 갖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될 듯합니다. 그리고 여기에 많은 것들이 파생되는 프로젝트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합니다. MMMM을 보다 심도 있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F2O라는 것을 알고 계시면 도움이 되실 듯한데요. FEO는 Free to Own을 의미합니다. P2E에서 조금 더 진화된 웹 3 MODEL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의미는 복잡하지 않고 이름 그대로입니다. 무료로 소유하는 것입니다. NFT와 관련된 대부분의 프로젝트들은 NFT를 구매하는데 비용이 발생하고 하지만 F2O는 무료로 시작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이런 시스템이 어떻게 유지가 될 수 있을지 의문을 갖는 분들도 계실 텐데 FREE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얼마나 열심히 했는지에 따라 수익이 달라지고 여기서 생태계가 커지면 자연스럽게 퀄리티가 상승하고 커뮤니티 또한 성장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갖는 것입니다. 무작정 자본금에 따라 수익에 차이가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얼마나 플랫폼을 잘 활용하고 고품질의 콘텐츠를 생산해낼 수 있는지가 관건이 되는 것인데 그렇기 때문에 선순환 구조를 형성할 수 있는 것입니다.

댓글